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그들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이은열입니다.

우리 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 합니다.

물질 문명의 급성장으로
우리는 10여 년 전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 만큼 문명의 이기를 누리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면으로는 정신적 일탈, 사회적 아노미 현상 등 가치관의 혼돈 속에서 끔직한 사회 범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증하는 범죄의 심각성은 범행을 당한 당사자 자신만의 문제가 아니라, 그 가정의 해체 또는 사회 조직력의 약화 등 개인, 사회, 국가적으로 막대한 손실들을 야기합니다. 특히 그 피해자는 제대로 구제도 받지 못하면서 사건을 해결하는 도구나 수단으로써 취급 되는 경우가 많았고, 그들은 인권이나 사생활은 존중되지 못한 채, 그들의 고통만 더욱 가중 시키는 일들이 다반사였습니다. 이에 피해자들의 인권보호와 정신적, 신체적, 재산상의 피해를 돕기 위한 범죄피해자 지원센터의 출범은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하겠습니다.

우리 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의료지원, 법률지원, 상담지원, 자문 등 4개 위원회를 두어 그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의사, 변호사, 법무사, 전문 상담사 등 봉사정신으로 충만 된 의욕적인 위원들로 구성되어, 피해자들이 그 고통에서 신속히 벗어날 수 있도록 작고 사소한 부분까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가 피해자들의 아픈 상처를 치유 받을 수 있는 편안한 안식처가 되길 바라고, 우리 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삶의 희망과 용기를 다시 되찾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사)광주전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이은열